엔택스 업데이트 내역

▣ 이 게시판은 업데이트 내역을 요약한 게시판입니다.

▣ 처음 설치 후 업데이트되는 사항은 추가 설치 없이 자동업데이트 또는 강제업데이트로 업데이트하실 수 있습니다. (패치파일 별도 내려받아 조작할 필요없음)

강제업데이트는 [파일] 메뉴에서 [강제 업데이트..] 메뉴를 실행하여 업데이트 하는 수동 업데이트이며 최신 비공개 업데이트까지 즉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강제 업데이트는 자동 업데이트 보다 더 최근 업데이트를 포함하며 여기를 클릭하여 자세한 차이점을 볼 수 있습니다.)
3.0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2009/06/01 10:54:41

안녕하세요.

판매재고 프로그램 하나 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정말 좋은 제품을 공급하고자 하는 남다른 열정으로 항상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파격적인 가격/라이센스 정책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판매관리 업무를 전산화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화지원은 안되지만 모든 질문에는 거의 실시간으로 답변해 드리며 간단한 업데이트, 패치 요청에도 강제 업데이트라는 비교적 참신한 기능을 두어 거의 실시간으로 수정, 업데이트 해 드리고 있습니다.

노력한 만큼 많이들 이용해 주시고, 또 많이들 이용해 주시니 더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게 되고 이렇게 저렇게 엔택스는 이제 선순환할 수 있는 기반이 어느정도 만들어 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 모두 정말 고맙습니다.

 

여러가지 대내외적인 요인으로 예정보다 공개가 다소 늦었습니다만 금일 새벽에 3.0 버전 설치판이 공개되었습니다.

베타버전 성격이므로 자동업데이트도 아니고 강제(수동)업데이트도 아닌 전체 설치판 형태로 배포해 드립니다.

지금 사용해 보실 분께서는 바로 설치해 보실 수 있습니다.

** Plus버전 구매자께서는 3.0 버전도 여전히 Plus로 동작하며 구매 페이지의 안내와 같이 사용기간 동안 무료 업그레이드이며 앞으로도 사용기간 동안은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별다르게 취하실 조치는 없으며 설치 후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엔택스 3.0 설치하기 (링크 클릭 후 [실행] 하시면 바로 설치됩니다. 아래 추가 안내를 참조하신 후 설치하도록 하십시오.)

 

3.0 버전에는 크고 작은 많은 개선 사항이 있습니다만, 가장 중요한 내용은 여러차례 예정 공지를 드렸던 시재관리 부분입니다.

이중 입력 없이 쉽고 편리한 시재관리를 구현하기 위해 전표 입력 화면이 모두 개편되었으며,

모든 시재장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종합 장부 관리" 화면이 신설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 및 사용방법은 프로그램 설치 후 [도움말] 메뉴에서 [3.0 버전 새로워진 기능] 메뉴를 선택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도움말에 전표 입력 방법 예제도 다수 수록하였고, 또한 전표입력 방법 전용 커뮤니티 게시판도 신설하였습니다.

전표 입력과 관련한 궁금하신 사항은 이제 전표 입력 방법 관련 전용 커뮤니티 게시판에 글 올려주시면 운영자도 아는데까지 답변드리고 또한 다른 사용자분들께서도 답변하실 수 있습니다.

 

 

[3.0 버전부터 시행되는 정책적 변경 사항]

 

1. Plus 버전은 무제한 설치 라이센스로 형태로만 판매됩니다.

지난 5월19일 공지드린 바와 같이 이제 Plus버전은 기존 컴퓨터 대수별 라이센스를 무제한 설치 라이센스로 단일화하여 판매됩니다.

무제한 설치 기준 가격은 5만원->3만원으로 인하되었고 더불어 원격지원 2~3회 무상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고객께서 집과 회사에서 사용하기를 희망하시고, 또 회사내에서도 공유 작업이 많으셔서 이렇게 조치하였으며,

공유 등 초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분이 많으셔서 원격지원 2~3회 무상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공유에 대해 문의하시는 경우가 매우 많으셨는데

 

2. 3.0 버전에 추가된 시재관리는 Plus 버전 전용 기능입니다만 무료버전에도 당분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재관리, 통장이력관리 등 3.0 버전에 추가된 "종합 장부 관리"는 Plus버전 전용 기능으로 기획된 기능입니다만 당문간 무료버전에서도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시재관리는 어느정도 규모가 있고 체계가 잡힌 사업장에서 필요로 하시는 기능이라 파악되고(대부분 법인 고객께서 문의하셨음) 또 이로 인해 추가적으로 소요되는 고객지원 양이 비교적 많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Plus 전용 기능으로 기획되었습니다.

 

3. 3.0버전부터 무료버전에서는 더이상 공유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2.x까지 고객지원을 해 오면서 심적으로 가장 힘들었던 것이 이 공유문제입니다.

공유는 윈도우의 기본기능이고 또 엔택스의 자료공유를 위해 상세한 도움말을 제공해드렸습니다만 운영체제상의 문제, 공유 지식의 부족 등 여러가지 상황으로 공유가 원할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런 경우 원격지원을 요청하십사 했습니다만 원격지원 서비스가 유료이다보니 많이 부담이 되시는 듯 합니다.

Plus 기본 가격을 저렴하게 하면서 특별한 서비스가 필요한 이런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해 드렸습니다만 금액이 많고 적음을 떠나 "또 돈을 내야 한다"는 부담감으로 인해 원격지원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이 그리 많지 않으셨습니다.

때로는 모욕적인 글로 욕하시는 분들도 계셨고,

때로는 사기 아니냐고 뭐라 하시는 분도 계셨고... 예기치 못했던 많은 이상한 소리를 들었습니다.ㅠㅠ

저희도 답답했습니다.

그래서 1항과 같이 무제한 설치 라이센스로 변경하고 원격지원 2~3회 무상 지원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3.0 버전부터는 무료버전에서는 아예 공유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무료버전 사용자께서는 "공유" 만을 위해 원격지원을 요청하실 필요는 더이상 없습니다.

이게 정답은 아닌것 같습니다만 부득이한 조치이오니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배포되는 3.0 버전은 베타버전 성격입니다.

사용해 보시고 궁금하신 사항이나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게시판에 글 남겨주시면 즉시 검토하고 버그는 즉시 수정해 드리겠습니다.

 

더 나은 업무환경을 위해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