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이세로 일괄발행을 이용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국세청 이세로 일괄발행 기능을 이용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안내입니다.

 

5.0 버전부터 새롭게 추가된 엔택스에서 직접발행 하는 방법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권장함)

 

 

 

1.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거나 수취 및 내역을 다운로드하려면 국세청 이세로에 반드시 가입하셔야 합니다.

 

2010년식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거나, 거래처에서 2010년식 전자세금계산서로 보내온다면 국세청 이세로에 반드시 가입하셔야 합니다.

가입 시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가 필요하고 이 공인인증서는 가입 후 국세청 이세로 이용(발행, 수취, 조회 등 모든 업무)에 필요로 합니다.

국세청 이세로 가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세청 이세로 사이트 안내 및 국세청 이세로 자유게시판이나 관할 세무서에 문의하도록 하십시오.

 

 

 

2. 국세청 이세로 가입 완료 후 엔택스에서 2010년식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1) 기존과 같은 방법으로 "매출" 자료를 입력합니다.

 

2) 전자세금계산서로 발행할 매출 자료를 모두 한번에 선택합니다. (전표 100개까지 선택 가능)

 

3) 전자세금계산서 메뉴를 선택하여 이세로 일괄발행 양식을 생성합니다.

 

4) 생성된 일괄발행 양식을 국세청 이세로 일괄발행 화면에서 지정하여 변환 후 발행합니다. (10건 씩 반복 발행)

 

참고) 엑셀 양식은 100건까지 한 파일에 생성할 수 있으나 이세로 일괄 발행에서 발행 시 10건 단위로 반복 발행하는 형태입니다.

 

 

그림을 추가하여 보충 설명드립니다.

 

기존에 세금계산서 다중 발행 시 처럼 여러 매출 전표를 아래와 같이 선택합니다.

선택 후 하단의 [전자세금계산서] 단추를 눌러 [국세청 이세로 일괄발행 양식으로 내보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내부적으로 선택된 전표 중 잘못된 자료를 자동으로 검사한 후 문제가 없으면 다음과 같은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저장하기] 단추를 누르면 지정된 경로에 엑셀 파일이 자동 생성되며 옵션에 따라 파일명이 클립보드에 자동 복사됩니다. (자동 복사되면 이세로 일괄발행 시 파일 선택 대화 상자에서 Ctrl+V 로 붙여넣으면 편리함)

 

 

참고) 위 자동 생성화면에 "파일 생성 후 전표에 전자세금계산서(512) 자동 마킹" 옵션에 체크하시면 각각 전표의 증빙서 512 가 자동 마킹되어 "2010년식 전자세금계산서" 가 발행되었음을 알 수 있고 이는 부가세신고 자료 생성 시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반드시 실세로 이세로에서 일괄발행을 완료할 경우만 이 옵션에 체크하도록 하십시오.

 

 

생성이 완료되면 국세청 이세로 일괄발행 페이지로 이동하여 방금 생성된 파일을 지정하고 변환 후 전송 합니다. (파일명 지정 대화 상자에서 Ctrl+V 로 붙여넣으면 편리함)

 

 

<국세청 이세로 일괄발행 화면, 화면의 안내를 참조하여 엔택스에서 생성된 엑셀파일을 지정하고 변환한 후 일괄발행 합니다.>

 

  


 

Copyright (C) 2008 엔티커뮤니케이션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