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택스 활용팁 및 공지사항

[CS] 프로그램에서 바로 질문하는 방법 (feat. 전화지원 안되는 이유) 2022/02/23 09:06:37

신버전 엔택스CS는 전화지원 없이도 많은 사용자분들께서 매월 수만통의

전자세금계산서를 편리하게 무료로 보내고 계십니다.

판매재고 프로그램 사용 경력이 있는분들껜 쉽습니다.

 

 

 

엔택스는 2008년 구버전 시절부터 15년째 (그리고 앞으로도) 상담원들 별도 고정비 지출이 필요한 전화지원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전화지원 없지만 15년째 금전 문제는 일체 없으며 환불 요청은 구매 페이지 약속대로 15일 이내 이유불문 즉각 전액 환불해 드리고 있습니다. 전화지원이 있는 곳 보다 금전 문제는 더 없습니다.)

별도의 고정비 지출은 프로그램 가격 인상의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으며 그로인해 비싸진 프로그램 좋아할 분 하나도 없다 생각합니다.

전화지원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늘 죄송합니다만 대신 신속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최대한 쉽게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최소한의 개발자 인력으로만 회사가 운영됩니다. 홈피가 좀 꾸진 이유도 이런 이유입니다.

모든 문의는 개발자가 직접 실시간 답변해 드리고 있이며,

자체 개발한 원격지원으로 전화지원 보다 더 확실한 방법으로 개발자가 직접 문제를 해결해 드리고 있으며,

요구 사항에 대해 적용가능한 모든 업데이트 또한 개발자가 직접 듣고 바로 시행하기에 거의 실시간입니다.

참고로 메인 개발자는 개발 경력 25년의 배테랑 개발자입니다.

저희 업무의 최우선 순위는 고객님들의 요구사항 반영입니다. (다만 너무 특수한 것은 프로그램이 어려워지는 원인이 되기에 범용성이 있는 기능에 한합니다. 양해 바랍니다.)

업데이트 내역에서 보시는 방대한 업데이트는 본사 아이디어 + 타사 모방 및 개선 + 고객님들의 요청사항이 즉각적으로 반영되는 내용들입니다.

=>업데이트 내역보기 :  http://www.entax.co.kr/_board/read.php?board=csupdate

그리고 게시판으로 질문되는 내용은 대개 업무시간 중에는 10분 이내로 실시간 답변이 됩니다. (주말 근무외 시간이나 원격지원 등으로 바쁜 경우는 예외적으로 약간 늦는점 양해 바랍니다.)

이와 같이 별도 고정비 지출을 최소화하고 실시간 업무 대응한 결과 저렴한 가격에도 14년째 안정적으로 회사가 운영되고 있으며,

최근 신제품 엔택스CS까지 출시하여 더욱더 편리한 업무 환경을 만들어 드리고 있습니다.

엔택스CS의 전자세금계산서 기능은 무제한 무료 발행을 강조합니다만 실제 사용해 보시면 신세계입니다^^

엔택스CS의 모든 출력물은 여타 프로그램의 출력 품질을 초월합니다.

또한 구버전의 한계였던 사내외 공유 또한 엔택스CS의 서버버전에서 엄청나게 편리한 형태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만약 전화지원을 위해 엄청난 고정비 지출에 프로그램이 비싸졌다면 심각한 악순환으로 인해 오늘날의 엔택스CS는 개발되지 못하고 이미 오래전에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을 것입니다.

그러한 악순환 예방을 위해 앞으로도 전화지원은 제공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다만 프로그램은 "조금만 노력해 주시면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도록" 쉽게 쉽게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소한 화면의 글자나 메시지 상자의 내용을 유심히 읽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러한 노력이 계속될 것입니다.

컴퓨터 이름 바꾸는 방법을 모르거나,

파일 복사 방법을 모르거나,

윈도 네트웍 공유와 같은 기본적인 윈도 활용 능력이 부족한 분들께는 프로그램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설령 그렇다더라도 프로그램 화면의 글자를 유심히 보는 습관을 들인다면 엔택스CS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구버전과 마찬가지로 신버전 또한 "거래 상황을 실제와 같게만 입력" 하면 나머지 거래 관리에 필요한 기능들은 거의 클릭만으로 또는 자동으로 처리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조금만 노력해 주시면 Microsoft 윈도우가 건재하는한 엔택스CS도 함께 건재할 수 있도록 더 편리한 프로그램을 저렴한 가격으로 계속 공급할 것입니다.

 

전화지원이 안되지만 전화지원보다 더 정확하고 신속한 지원 다시한번 약속드리구요.

그 어떤 프로그램 보다 오래 사용하실 수 있도록 연구개발과 운영에 더욱더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두가 길었습니다.

 

전화지원이 안되는 대신 고객님들과 실시간 소통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 프로그램에서 바로 질문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미 여러 경로를 통해 안내가 되고 있기도 합니다.

화면의 글자를 유심히 봐 주십사 하는 것도 이러한 이유입니다.

 

먼저 처음 실행하면 화면 하단에 아래와 같이 짧은 두줄이 항상 표시됩니다.

도움말은 F1, 질문하기는 F11 키를 어디서든 누르면 된다는 내용입니다.

 

 

업데이트가 될 때 마다 기억을 상기시켜 드리기 위해 계속 표시가 됩니다.

 

 

 

예를 들어 인쇄 단추를 눌렀는데 인쇄가 안되거나 파일명 입력 창이 뜨는 경우가 있을 때,

아래 그림과 같이 인쇄 화면이 표시된 상태에서 F11 키를 눌러 질문하시면 고객님 화면 상태를 보고 답변을 드릴 수 있기에 소통이 원활해 집니다.

보내주시는 화면의 설정 상태를 저희가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답변 드릴 때도 고객님 화면 기반으로 답변을 드리기에 고객님 또한 답변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이렇게 질문한 내용은 고객님(또는 고객님 회사 사용자분들)만 볼 수 있습니다.

 

 

F11 키를 눌렀을 때 아래와 같이 현재 화면이 캡쳐되어 질문에 포함되며,

질문 내용을 입력해서 질문등록 하시면 답변이 곧 달리고 답변 확인 또한 질문을 했던 화면 우측에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질문 후 약 10여분 경과 후 F1 키나 F11 키를 아무 화면에서나 누르셔서 "질문하기 & 답변보기" 탭에서 우측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또는 홈피에서 확인도 되고,

또는 써 주신 메일로도 답변이 가니 확인이 됩니다. (참고로 메일에서는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메일 보다는 F11 키를 다시 눌러서 질문했던 화면에서 확인하시면 제일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전표 입력 중에 궁금한 사항은 전표 입력 창에서 F11 키를 눌러 질문합니다.

 

 

 

 

또는 전자세금계산서 전송에 대해 궁금증이 생기면 전자세금계산서 전송 창에서 F11 키를 눌러 질문합니다.

 

 

 

 

 

이와 같이 궁금 사항이 발생한 화면에서 F11 키를 눌러 질문하시면 상호 질문하기도, 답변하기도, 또 답변을 이해하시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다만 질문 시 너무 간력하면 답변자가 이해가 힘들 수도 있으니 가급적 전후 사정을 자세히 적어 주시면 자세한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적절히 잘 활용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구요.

 

 

광고, 홍보비 절감을 위해 유용한 유틸리티성 무료 프로그램 또한 계속 개발하여 배포해 드릴 것입니다.

본 글 하단에 보이는 앗!백업 이나 전자세금계산서 뷰어는 때에 따라 유용한 프로그램일 것입니다.

또한 현재 개발 중인 휴폐업 대량 조회 또한 (타사에서 유료로 제공하는데가 많은 만큼) 실질적인 비용 절감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정비 절감 혜택이 온전히 사용자분들께 다시 돌아갈 수 있도록,

오래도록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2008년부터 15년을 이어온 초심 유지하며,

연구개발로 여러분들의 전산 업무환경 개선에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