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택스 활용팁 및 공지사항

[CS] 다음메일 발신자로 전송 시 reason: 550 5.1.1 ... User unknown 오류로 반송될 때 2022/09/22 19:35:30

고객님으로부터 보고된 다음메일 관련 문제 상황

 

다음메일 발신자로 전송 시 reason: 550 5.1.1 <xxxxx>... User unknown 오류로 반송이 됩니다.

 

 

시행착오를 통해 찾아낸 해결책

 

[환경설정] 메뉴에서 [메일 발신자 설정...] 또는

메일 전송 창에서 [발신자 설정...] 단추를 눌러 발신자 설정을 아래 예제와 같이,

아이디 부분에 id@daum.net 과 같이 적어주소 [접속 테스트] 단추를 눌러 올바로 도착하는지 확인합니다.

 

 

 

최근 다음 사이트 로그인 방식이 카카오와 통합되면서 다음메일 이용에 가끔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일전에도 Anti Spam 관련한 문제로 메일 발송에 문제가 있었습니다만,

다음메일이 통합 업데이트 과정 서 예기치 못한 문제들이 간혹 나오고 있는거 같습니다.

 

상기 문제는 통합 후 아이디 구별에 문제가 발생한듯 하여 id@daum.net 으로 변경 후 전송해 보니 정상적으로 발송되고 있사오니 상기와 같은 반송 메시지로 반송되어올 경우 아이디 부분을 수정해 보도록 하십시오.

 

 

감사합니다.

 

 

참고1)

엔택스 구버전 이용자께서 위와 같은 반송 메시지로 반송될 경우 네이버메일이나 기타 다른 메일로 발신자를 변경하여 사용하도록 하십시오.

 

참고2)

https://www.entax.co.kr/_board/read.php?board=tip&no=1136 페이지에서 안내해 드린 Anti-Spam 관련 이슈는 해결이 된거 같습니다.

이와 같이 이번 reason: 550 5.1.1 <xxxxx>... User unknown 문제 또한 다음메일에서 오류로 인식하고 해결될 수도 있사오니 이 또한 참고 부탁합니다.

 

[답 변]
[re][CS] 다음메일 발신자로 전송 시 reason: 550 5.1.1 ... User unknown 오류로 반송될 때
2022/09/23 13:20:41 운영자  

9월23일 오후 1시 17분 테스트 결과 기존과 설정이 같아도( 아이디 난에 아이디 부분만 적어도) 정상적으로 발송이 되고 있습니다.

 

다음메일 측에서 오류로 인식하고 수정을 한 듯 합니다.

 

그러나 현재 다음 서비스는 카카오와 통합작업을 하고 있는 관계로 언제 또 유사한 오류가 발생할지 예견하기 힘들고 또 오류가 발생되더라도 다음 측의 고의가 아닌 만큼 너그러운 양해의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