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택스 활용팁/상담사례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안내 2011/07/07 19:17:23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한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보내려면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래서 전자세금계산서에 대비하려면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아야 하는데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에 필요한 공인인증서 이름 :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처 : 각 은행사이트

발급 금액 : 4400원 (부가세포함)

기관명 : 금융결제원

사용 가능한 곳 : ASP 사이트, 국세청 이세로, ERP 프로그램 등 모든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사이트 및 프로그램.

 

*중요* 특정 사이트 전용 공인인증서(대체로 1만원)는 해당 사이트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한 공인인증서"는 반드시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셔야 모든 사이트에서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래하시는 은행에 "기업 인터넷 뱅킹"이 신청되어 있다면 은행 창구 방문 없이 바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기업 인터넷 뱅킹이 신청되어 있지 않다면 은행 창구 방문하셔서 신청 후 사이트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인터넷 뱅킹만 신청되어 있는 경우 창구 방문하셔서 기업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신 후 사무실로 돌아와서 사이트 접속해서 발급)

 

 

예) 국민은행 사이트에서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 받기

 

 

 

예) 농협 사이트에서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 받기

 

 

 

 예) 하나은행 사이트에서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 받기

 

 

 

 

몇 개 은행 사이트에 대해서만 화면 캡쳐로 예를 들었습니다.

거래하시는 은행과 상담하시면 별 어려움 없이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은행 방문이 다소 번거롭지요..ㅠㅠ)

 

엔택스에서 발행할 때도 이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