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택스 활용팁/상담사례

원격지원 요청하기가 안될 때 해결책 2014/06/25 14:46:04

안녕하세요.

 

엔택스는 따로 원격지원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이트 접속 없이 프로그램에서 바로 원격지원 요청을 하실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엔택스 로그인화면에 보시면 [원격지원 요청하기] 단추가 있는데 이 단추를 누르고 바로 요청하시면 원격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에는 [원격지원] 메뉴에서 요청 가능)

 

그런데 간혹 사용자의 부주의로 원격지원 프로그램을 방화벽에 차단하시는 사례가 있습니다.

 

방화벽에 차단하면 이후로 원격지원 받는 것이 불가능한 상태가 되기에 방화벽에서 원격지원 프로그램을 반드시 허용 목록에 등록해 두셔야 합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원격지원 요청하기 처음 실행 시 방화벽 대화상자에서 허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대화상자를 유심히 보시지 않고 그냥 차단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런 경우는 수동으로 방화벽 허용 목록에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엔택스 원격지원 프로그램을 방화벽 허용 목록에 추가하려면

 

윈도 제어판의 방화벽 설정에 가셔서 예외 항목에 [프로그램 추가..] 단추를 누르고 "원격지원 요청하기" 항목을 추가해 두시면 됩니다.

 

방화벽 대화상자에서의 프로그램 명칭 : 원격지원 요청하기

실행파일을 직접 찾아 등록할 때 프로그램 위치 : 엔택스설치폴더\Helpme.exe

 

 

또한 윈도우 기본 방화벽이 아닌 백신 프로그램 등의 개인 방화벽을 사용하고 계시는 경우 해당 백신 프로그램에서 차단되지 않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해 주셔야 원할한 원격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