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택스 활용팁 및 공지사항

다음메일 Anti-Spam 시스템 오류로 반송되는 상황에 대한 다음메일 고객센터의 답변 2022/07/19 16:27:20

안녕하세요.

 

다음메일 발신자로 메일 발송 시 Anti Spam 시스템 오류로 반송 사례가 있어 다음 고객센터로 문의한 내용과 답변을 공유해 드립니다.

 

 

 

문의내용 

 

심각 !! POP3 활성화 후 아웃룩에서 메일이 안가고 반송됩니다.

 

안녕하세요.

POP3 활성화하고

환경설정의 설명에 따라 설정하고 아웃룩에서 메일 보내면

발송 실패로 반송되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현상으로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사오니

업무 메일이 반송되지 않도록 시스템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리턴되고 있습니다.


사유원문


The original message was received at ...

---- The following addresses had permanent fatal errors ----
<etxxxxx@daum.net>
(reason: 554 5.7.1 SAS41 10.61.241.xxx: Your mail is blocked automatically by anti-spam system. (E04))


Reporting-MTA: dns; dmail-hmailsmtp-ayvm01

Final-Recipient: RFC822; et1xxxxx@daum.net
Action: failed
Status: 5.7.1
Diagnostic-Code: SMTP; 554 5.7.1 SAS41 10.61.241.xxx: Your mail is blocked automatically by anti-spam system. (E04)


감사합니다.

 

 

다음 고객센터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다음 고객센터입니다.
 

 

스팸 차단 시스템에서 일시적으로 차단되어 메일 보내기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메일 보내기가 되지 않는 계정의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신 후
2단계 인증을 설정하셔서 ☞ 메일 문의하기로 재문의
해 주시면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

• PC Daum 첫 화면>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오른쪽 아래 '비밀번호 찾기' 선택
• Daum 앱> 오른쪽 위 '≡'> 로그인하세요>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계정 직접 입력> '로그인 정보를 잊으셨나요?' 선택
• 카카오톡 앱> 더보기(…)> 설정(톱니바퀴)> 개인/보안> 카카오계정>
 계정 비밀번호 변경>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세요?' 선택


[2단계 인증 설정 방법]

• Daum 첫 화면> 로그인 박스의 프로필 모양 아이콘 또는 닉네임>
 계정 보안> 2단계 인증 영역의 '등록해주세요' 선택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끼쳐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답 변]
[re]다음메일 Anti-Spam 시스템 오류로 반송되는 상황에 대한 다음메일 고객센터의 답변
2022/07/19 16:32:00 운영자  

 

참고)

 

다음 메일을 발신자로 사용하시는 경우 반송될 경우 위와 같이 해 보시고,

 

만약 위와 같은 설정이 어렵다면,

 

네이버 메일로 변경하시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메일 설정은 프로그램 내의 발신자설정.. 단추를 눌러 화면 상의 도움말을 참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