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택스 활용팁 및 공지사항

[공지] CS 로그인 불가시 해결책 안내 (로그인 시 응답없음 문제) 2023/12/23 09:41:58

안녕하세요.

 

최근 윈도 자동 업데이트로 인한 문제인지,

MS Office 자동업데이트로 인한 문제인지 원인 확인은 어렵지만 엔택스CS 로그인 시 응답없음 문제가 있는 컴퓨터가 있는듯 합니다.

(윈도 프로그램은 많은 부분 공용 DLL 을 함께 사용하기에 어느 다른 프로그램에서 DLL을 변경하면 또 다른 프로그램이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1. 현상

 

엔택스CS 로컬버전(단일버전 및 네트웍 버전)에서 로그인 단추를 누르면 로그인이 되지 않고 응답없음 상태가 되는 컴퓨터가 있습니다.

 

 

2. 해결책

 

이 문제는 Microsoft Access Database Engine 을 제거 후 엔택스CS를 다시 실행하면 해결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1) 엔택스CS를 종료합니다. (작업관리자에서 강제 종료하거나 윈도를 강제 재부팅합니다.)

2)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삭제 항목을 실행하여 아래 그림과 같이 Microsoft Access Database Engine 항목을 찾아 제거합니다. (제어판에서 이 항목이 보이지 않으면 하기의 추가사항의 내용을 참조해주십시오.)

 

 

 

3) 엔택스CS를 다시 실행합니다.

다시 실행하면 Database Engine을 자동으로 다시 설치할 것입니다. 

 

 

위와 같이 하면 로그인 문제가 해결됨을 확인하였습니다.

 

참고) 제어판 실행 방법

윈도 화면 우측 하단에 검색 난에 "제어판" 이라 입력 후 엔터치면 제어판을 실행할 수 있으며 제어판 내에서 프로그램 추가/제거 또는 프로그램 제거 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답 변]
[re][공지] CS 로그인 불가시 해결책 안내 (로그인 시 응답없음 문제)
2023/12/26 13:35:03 운영자  

[추가사항]

 

만약 상기와 같이 해도 안되거나

제어판에 Access Database Engine 항목을 찾을 수 없다면,

 

로그인화면에서 [En] 단추를 눌러서 엔진을 재설치 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